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모두 동의합니다.
이용약관
이용약관 동의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HRDmarket(이하 “HRDmarket”이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합하여 “회사”라 합니다)를 하나의 ID 및PASSWORD로 각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HRDmarket 및 이용자(이하 "고객"이라 한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의 보기 쉬운 곳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전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법원)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내 관계법에 준하여 해석합니다. ② 회원과 회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서울민사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5 조 (회원 가입 및 자격) ①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임의적으로 회원가입을 인정하지 않거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신청 시 필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다른 사람의 회사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의 취득과 이용, 보호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따르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적으로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각종 개인신상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제공받은 정보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객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신상정보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도메인 이름에 대한 WHOIS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2.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 3.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5.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6.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고객 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 7 조 (회원 탈퇴)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에서 이용중인 서비스의 만기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탈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항상 등록자의 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④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소비자 보호단체 및 공공기관의 소비자 보호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ID와 비밀번호를 제 3 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 이용권리가 박탈됩니다. 1.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2.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HRDmarket" 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영문)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영문)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사명 , 회사전화번호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 법정대리인 이름 , 법정대리인 자택 전화번호 , 법정대리인 자택 주소 ,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게시판)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요금추심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 결제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동의
정보통신망법 규정에 따라 HRDmarket에 회원가입 신청하시는 분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 유 및 이용기간을 안내 드리오니 자세히 읽은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 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가입인증 휴대폰번호, 만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 (법정대리인의 이 름, DI, 휴대폰 번호가 수집되며, 아동이 성년이 될 때까지 보관됩니다.) - 선택항목 : 비상 연락용 이메일 주소(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단체아이디 회원가입> - 필수항목 : 단체아이디, 회사명, 대표자명, 대표 전화번호, 대표 이메일 주소, 단체주소, 관리자 아이디, 관리자 연락처, 관리자 부서/직 위 - 선택항목 : 대표 홈페이지, 대표 팩스번호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셋째, 아이디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개인정보 추가 수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넷째, 성인컨텐츠, 유료/게임 등 일부 서비스 이용시 관련 법률 준수를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 니다.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휴대폰 번호(선택), 아이핀 번호(아이핀 이용시), 내/외국 인 정보 다섯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 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의사의 확인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 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부정가입, 징계기록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보존 항목 : 가입인증 휴대폰 번호, 만 14세 미만 회원의 경우 법정대리인 DI 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 ‘부정이용기록’이란 부정 가입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게시글 작성 등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입니다.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 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 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고지하거나 개별 동의한 기간
귀하께서는 같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가입
Copyright @ 2014 HRDmarket.co., Ltd. All right reserved.